본문 바로가기
취미, 일상/여행

2012 여름휴가 Day2 -(3) in 단양,쏘가리매운탕, 어부명가

by Superlady 2012. 7. 19.


고수동굴로 향하는 다리 앞에 위치한 

어부명가가 쏘가리 매운탕이 유명하다길래

명색이 전주출신 슈퍼레이디 출몰!

신랑과 둘 뿐이라 쏘가리 매운탕 소 로.. 주문했다. 

정갈하게 나오는 반찬. 

사장님 아버님이 직접 잡은 자연산 쏘가리로 끓이는 매운탕이라고 했다



수원에서는 찾아보기 힘든 

자연산 쏘가리 매운탕 ㅠ ㅠ 

깨끗한 물에서만 산다는.. 

아.. 맛있겠다 ㅠ ㅠ

보글보글, 

수원의 매운탕집들은 약간 텁텁하게 (?) 끓이는 매운탕이라면

어부명가의 매운탕은 맑고 개운한 매운탕이었다. 

전분을 넣지 않고도 비린내 흙냄새 하나 없이 

깔끔하고 개운한 매운탕 맛을 낼 수 있다니 ! 





실한 쏘가리가 4마리나 !!

너무 맛있어서 다음에 단양에 오면 꼭 다시 먹어야지 다짐하는 맛이었다


수원이나 비슷한 가격들..

깨끗한 식당내부


모텔과 같이 운영하시는 것 같았다. 

뒤에서 바라보면 모텔과 입구가 같아서 깜짝 놀라 돌아가려 했는데 

앞에서 보니 큰 간판 ㅎㅎ


쏘가리 매운탕은 처음이었는데 

참 맛있는 첫인상을 갖게 되었다 >ㅁ< 

아공.. 벌써부터 또 가고 싶으네 ~~~~